본문 바로가기
아이들 간식

단호박 오븐구이 만들기 | 아빠표요리 | 육아휴직중

by 육아휴직2회차 2024. 3. 13.
반응형

육아휴직 중인 육아대디의 단호박 오븐구입니다. 예전에는 찜기나 전자래인지로 했었는데 집에 오븐이 생겨서 오븐으로 단호박을 구워 보았습니다. 아이들에게 가공식품을 줄이고 건강간식을 주려고 찾다 보니 예전에 해본적이 있는 단호박 간식이 생가나서 다시 해보았습니다. 육아휴직 중 요리 만들어서 아이들 만들어주니 쁘듯하네요.

 

■ 요리 완성 모습    

단호박 오븐구이 입니다. 단호박만 먹으면 맛이 밍밍해서 아무맛도 안나고 오히려 호박 맛이 조금 나서 아이들이 먹기에 좋지 않을수 있어서 집에 다행히 올리고당이랑 꿀이있어 고민하다 건강식이니까. 꿀로 발랐습니다. 

 

 

 

■ 재료  

단호박 하나, 꿀 그리고 오븐 ( 전자레인지도 됩니다. )

 

 

 

■ 조리 방법

단호박을 깨끗이 씻고 반으로 쪼갭니다. 단호박 안에 계란이라던지 치즈라던지, 오리고기라던지, 채소라던지 넣어서 구우실려면 반으로 쪼개지 않고 살짝 구워서 위에 구멍을 내서 파내고 넣터라구요. 일단 이번 단호박 구이는 빠르게 조리하고자 해서 잘라서 다듬어서 오븐에 굽는 방법으로 하였습니다. 

 

 

 

오븐에 넣기 위해 4등분 하였습니다. 

 

 

 

 

 

오븐에 넣고 20분 200도 돌렸습니다.  

 

 

 

 

 

 

 

 

좀 덜익었네요. 저희집 오븐이 출력이 약해서인지 가스오븐이나 큰 오븐 보다는 시간이 더 걸리는 거 같습니다. 10분 더 구웠습니다. 

굽는 시간이 좀 달라서 담에는 여유를 갖고 굽는 시간에 따라 구워지는 모습을 체크하면서 더 구워서 최적의 굽기 상태를 체크 해봐야 할꺼 같습니다. 

 

 

 

4등분 한것을 플레이트에 올려 보니 아이들이 먹기에는 크기가 너무 불편하여 각 2등분씩 더해서 총 8등분이 되었습니다. 다음에는 자르는 사이즈도 좀더 고민해보고 오븐 넣기 전에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서 오픈에 구우면 시간을 더 줄이고 편하게 오븐에 굽고 조리할수 있을꺼 같습니다.  꿀을 바르니 열기에 꿀이 마구 녹기 시작해서 플레이트 위에서 여기 저기 돌아 다녔습니다. 막 흐르기도 했습니다. 이것도 좀 더 꿀이 사방으로 흐리지 않게끔 아이들에게 먹기 좋게 줄수 있는 방법을 고민을 좀더 해보아야 할꺼 같습니다. 

 

 

 

이상으로 육아휴직을 하면서 아이들을 위한 간식  단호박 오븐구이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다음에는 모짜렐라 치즈와 체다 치즈 그리고 피자 치즈 등을 잘 사용해서 좀더 먹기 좋게 만들어 보면 좋을꺼 같아요. 뜨거운 열에 꿀이 녹으면서 단맛도 줄드는 경향이 있어서 올리고당으로도 실험을 해보야 할듯합니다. 꿀을 발라주었더니  아이들이 그렇게 맛있어하지는 않아서 좀더 보완이 필요할꺼 같습니다. 

 

단호박 간식은 일단 아이들이 먹기는 했고 조리도 저희 오븐으로는 20분 ~ 30분정도 이고 전자렌지로 하면 더 빠른 시간에 된다고하니 빠르게 간식을 제공하기에는 좋은 재료인거 같습니다. 육아휴직을 하는 아빠들에게 도움이 될지도 모르니 간단하고 빠르게 쉽게 만들수 있고 아이들이 많이 좋아 할수 이도록 좀더 연구 하면 건강한 아이들 단호박 오븐구이 간식 혹은 전자렌지 간식으로 아이들에게 쉽게 제공하기에 좋을꺼 같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글 

 

 

 

 

반응형